FAQ

FAQ

고용보험(고용주,사업주,회사) 환급이란 무엇인가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사업주가 비용을 지불하고 국가 지원을 통해 교육비의 일부분을 환급받는 제도입니다. 환급은 교육생이 정상 수료를 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최소 30% ~ 최대 10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비용은 법인통장 또는 법인카드로 결제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교육지원 방법은 어떻게 하나요?

  • 홈페이지 회원가입(전화번호, 이메일은 꼭 정확히 기재 바랍니다.
  • 원하는 과정을 선택 후 우측 상단에 본인에게 맞는 선택박스 체크 후 ‘지원하기’ 클릭
  • 해당 과정에 필요로 하는 결제금액 확인 후 결제 진행.
    (각 과정마다 결제금액은 해당 과정 페이지 내에 표기 되어 있습니다.)
  • 본인의 선택박스에 맞는 서류를 교육센터로 제출.
    (정보마당 → 서류다운로드 참조)작성 한 서류는 본원
    이메일 : oraclejava@oraclejava.co.kr / Fax : 0505-476-4760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지원 → 결제 → 서류제출 까지는 각 과정당 3일 전까지 완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 본인이 선택하신 과정의 개강일 및 본원 위치 확인 후 수업 참여 하시면 됩니다.

교육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1) 온라인 카드결제
홈페이지 로그인 후 과정 지원을 완료하시면 마이페이지에서 결제 가능

2) 내방 결제
본원을 내방하시어 카드 결제 가능

3) 계좌이체
KB국민은행) 예금주: 지스펙주식회사 / 064601-04-080737 으로 부담금 이체 진행

결제 후 본원으로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하게 결제 진행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자 직업능력 개발카드 발급절치는 어떻게 되나요?

1. 온라인 신청방법
  • www.hrd.go.kr 접속해서 회원가입 이후 공인인증서 등록
  • 로그인 후 상단 MY서비스 메뉴 클릭
  • 행정지원서비스 왼쪽 하단 내일배움카드제(재직자)클릭,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 카드 신청
  • 본인 정보 입력 및 구비서류 준비 후 등록 및 카드 신청 진행
  • 카드 발급은 신청 후 약 7-10일 기간 소요됩니다.
  • 본인이 선택하신 과정의 개강일 및 본원 위치 확인 후 수업 참여 하시면 됩니다.
2. 오프라인 신청방법
  • 가까운 고용노동부 방문-> 접수해서 서류 작성-> 농협 or 신한은행 가셔서 바로 발급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카드 패널티가 있나요?

출석률(80%) 미만으로 미수료의 경우 패널티가 적용이 됩니다.
– 미 수료 1회 지원한도액 20만원 차감

– 미 수료 2회 지원한도액 50만원 차감 및 사유 발생일로 부터 60일간 카드 사용 중지 및 훈련비 자부담 20% 부과
패널티 발생 이후 훈련과정 등록 시, 자비부담금 20% 추가 발생 (단, 해당 훈련과정 수료 시 환급),

– 미 수료 3회이상 지원한도액 100만원 차감 및 사유 발생일로 부터 60일간 카드 사용 중지 및 훈련비 자부담 20% 부과
패널티 발생 이후 훈련과정 등록 시, 자비부담금 20% 추가 발생 (단, 해당 훈련과정 수료 시 환급)

환급은 어떻게 진행되며 환급을 받기위한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고용보험(고용주,사업주,회사) 환급일 경우에는 참여기업의 편의를 위해 본원에서 환급절차를 대리로 진행하고 있으며
환급은 수료 후 약 6주에서 8주 뒤에 진행됩니다.
환급 조건 : 훈련생 출석율 80% 이상 충족.

교육비 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 교육비 환불규정은 교육청 학원법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 교육 실시 전 100% 환불
  • 교육 실시 후 1/3 미만 진행 시 결제금액의 2/3
  • 교육 실시 후 1/2 미만 진행 시 결제금액의 1/2
  • 교육 실시 후 1/2 이상 진행 시 미반환
예 : 총 12일 수업, 교육비 300,000원 수업 진행 중
  • 교육 실시 전 300,000원 환불
  • 교육 실시 후 1/3 미만 진행 시 (1-3일 차) 200,000 원 환불
  • 교육 실시 후 1/2 미만 진행 시 (4-5일 차) 150,000 원 환불
  • 교육 실시 후 1/2 이상 진행 시 (6-12일 차) 미반환
환불은 신청 후 차 주 목요일 일괄적으로 처리가 되며 카드사에 따라 1-2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최소 개강인원은 어떻게 되나요?

본원은 최소의 인원이라도 개강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소 변경 될 수는 있지만 현 시점에서는 최소 개강인원은 5명입니다.
인원 미달 시 폐강은 하지 않지만, 1~2주일 연기 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주차지원은 가능한가요?

  • 평일 30분 당 1,000원으로 일일 최대금액은 2만원, (주차권 30분 무료 제공)
  • 주말 종일 무료.
역에서 가까운 편이니 대중교통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노트북을 가지고 와야하나요?

본원에는 PC가 각 강의장 마다 준비가 되어 있지만 본인이 필요에 의해서 개인 노트북 사용을 원하신다면 사용 가능합니다.

교재비는 교육비에 포함인가요?

각 과정마다 교재비가 따로 부가되는 과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에 본인 해당 교육과정 내의 교재비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